CCTV 기술자료

실내환경에 많이 사용되는 감시카메라

해성시스템 2006. 8. 28. 08:46
-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카메라는 상당히 많은 종류의 카메라가 있습니다.  
   
-여러 종류의 카메라가 유통되고 있는 이유는 CCTV카메라의 적용범위가 그만치 다양하다는 뜻도 됩니다. 바꾸어 이야기 하자만, 적용범위에 따라서 카메라 선택을 하여야 된다는 것입니다.  
   

- 카메라 설치장소가 실내인 경우는 특별히 방수기능이 필요하지 않으며, 먼거리를 감시하지 않아도 될 상황인 경우가 많습니다. 이 경우 흔히 돔형카메라, 후드형 카메라 등 비교적 소형 카메라를 설치하면, 저렴한 비용으로 시공이 가능하게 됩니다. 또 칼라 카메라 보다는 흑백카메라가 가격면에서 더 유리하지만, 화질차이가 어느정도 난다고 봐야 합니다.

▶ 실내에 많이 쓰이는 카메라.
 
돔형 카메라 후드형 카메라 핀홀카메라 불릿 카메라  
 
   
돔카메라 :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, 실내에 어느 공간이나 적용가능한 편임니다. 다만,아파트나 건물 지하 주차장의 경우, 콘크리트 벽면에 부착가능하지 않은 상황도 있습니다.. 주로 천정에 설치되므로, 배선이 천장을 통해 지나가므로 배선 처리가 깔끔한게 장점입니다..  
   
후드형카메라 : 상대적으로 작고 귀엽게 생겼으므로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하길 원하시는 분에게 적합합니다. 또한 브라켓(지지대)선택을 종류별로 할 수 있으나, 시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다 보니, 돔 카메라보다는 약간 가격적으로 비쌉니다.  
   
핀홀카메라 : 주로 카메라의 위치를 노출시키지 않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 바늘구멍만한 구멍만 뚫려있어도 그 구멍을 통해 감시할 수 있어서 핀홀카메라라고 불리우며, 흔히 몰래카메라라고 불리우는 카메라가 이 형태에 속합니다.  
   
불릿카메라 : 사이즈가 작고 생김새가 총알과 비슷하다고 해서 불릿카메라라고 불립니다. 용도는 핀홀카메라와 비슷하지만, 그 노출되어야 하는 구멍의 크기가 핀홀보다는 크지만 브라켓등을 달아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부착하기가 더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.